로고

(재)청소년과사람사랑
로그인 회원가입
  • 학교밖 배움터
  • 학교밖 입학 절차안내
  • 학교밖 배움터

    학교밖 입학 절차안내

    입 / 학 / 안 / 내

    유아 미취학 초등 과정

    교육
    대상
    • 학령 전 또는 초등 입학대상
    • 초등 학년이지만 기초 생활 및 집단활동 교육을 더 받고자 하는 학생
    •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아이
    • 기초 주의집중력이 부족한 아이
    • 사회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
    • ADHD, ADD 판정 또는 증상이 있는 아이
    • 자폐 성향 및 아스퍼거
    • 일상생활 훈련이 필요한 아이
    • 집단 생활의 부족으로 개별 활동은 우수하나 관계 활동이 어려운 아이
    모집
    안내
    모집인원 : 10명
    집단모집 : 1~2월 / 7~8월
    개별모집 : 상시모집

    교육
    시간
    9시~13시 / 13시~15시
    교육
    내용
    ·감각놀이
    ·생활패턴훈련
    운영
    방침
    • 집중된 상태에서의 감각경험의 다양화
    • 집단 안에서 무엇이든 스스로 해보기
    • 문제 상황에서의 생각하고 행동하기
    • 경험을 통한 습득과 자기 표현
    • 규칙·규범 만들기
      • → 타인에 대한 관심 갖기(사회성 향상)
      • → 자기표현 및 또래관계 증진
      • → 또래관계 심화(문화의 생산과 소비)
      • → 문제행동소거

    청소년 개념중심· 진로 및 예비 사회인 과정

    교육
    대상
    • 학적은 없으나 사회개념 학습이 필요한 15~24세 청소년대상
    • 발달지연 대상
    • 경계선급 인지 및 사회성 장애 대상
    •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성 형성이 필요한 대상
    • 사회에서 필요한 기초개념 및 규칙학습이 필요한 대상
    모집
    안내
    모집인원 : 10명
    집단모집 : 1~2월 / 7~8월
    개별모집 : 상시모집
    교육
    시간
    9시~15시 / 16시~18시
    교육
    내용
    ·청소년 개념 중심 과정
    • 개념 활용 학습
    • 교통수단활용,기본인사예절 등의 일상생활 중심활동
    • 학교안 기초개념 학습
    •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사회개념학습활동
    • 요리 바리스타 목공 등의 과정과 완성도 중심의 동아리활동
    운영
    방침
    ·진로 및 예비 사회인 과정
    • 진로탐색 및 실전 직업 활동
    • 지역사회네트워크 속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
    • 직업체험과 인턴십 활동을 통한 나찾기
    • 직업생활태도 기르기와 취업신청
    • 모의면접과정 경험 및 실제면접
    • 학교내 직업 ZONE을 통한 실제 직무 경험
    • 창업가게를 통한 지속적 직업활동 가능
    공통
    사항
    신입생은 1~2주의 준비적응기간을 통해서 집단 및 프로그램의 적합도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개별 목표 및 집단 내 활동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고
    부모와 학생, 기관의 합의를 통해 교육의 지속을 결정함



    입 / 학 / 절 / 차

    학교밖 입학 절차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