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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청소년과사람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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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립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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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립이념

    사람사랑나눔학교는
    경계선 청소년들에게
    교육, 느린 경계선 문화, 생존을 위한 직업찾기의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능력·기능강화, 환경개선, 심리적 지지체계구축, 직업재활을 함으로써
    지역사회로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개성과 자율성을 기본으로 공동체적인 삶을 지향하며,
    느린 청소년이 갖는 사회적인 불리(Social handicap)를
    지역사회내의 인적·물적·사회적자원의 활용과 협력을 통해
    가능한 사회적인 불리를 경감, 해소하고
    다른 모든 사람과 동등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극복해 나가는 공동체 대안학교입니다.



    교육이념

    첫째, 스스로 선택하여 생산하고 소비하는 사람
    둘째, 자기 자신을 정말로 사랑할 줄 아는 사람
    셋째,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가꿀 줄 아는 사람
    넷째,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삶을 아는 사람
    다섯째,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사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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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목표 및 비전

    실행에서 배우며(Learning by doing)
    실패에서 힘을 가져라(Learning by failure)

    - 장애를 한계가 아닌 가능성의 시작으로 보다
    - 또래강화활동으로 세상과의 소통을 시작하다
    -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선택의 가능성을 넓히다
    - 일방적 교육이 아닌 서로간의 교류를 통해 교육,문화,직업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과정을 나누다
    - ‘안돼’라는 말로 선택과 가능성의 기회를 차단하지 않는다
    - 학교, 사회, 가정의 일치된 교육환경으로 학생의 변화를 유도하다
    - 보편적 사회성으로 당당한 사회인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다